728x90
다각화 전략이란, 기존의 주력 제품이 아닌 신제품을 위한 다른 기술 및 지식을 활용하여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전략이다. 새로운 제품 라인 확장을 통해 새로운 고객 혹은 기존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위해 해당 시장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습득해야 한다. 또한 기존의 시장이 블루오션인지 레드오션인지 명확히 인지하고 이에 대한 경쟁력 확보가 필요할 것이다.
1) 수평적인 다각화 전략 : 기존의 산업군에서 타 산업군으로의 확대
2) 수직적인 다각화 전략 : 기존의 공급망(Supply Chain)을 활용하여, 최대한 활용하여 중복되는 업무는 최소화하여 매출을 극대화 실현함
3) 글로벌 진출전략 : 신규 지역을 타겟팅하여 신규 고객확보
https://www.marketingtutor.net/diversification-strategy/
728x90
'3. 회사 정보 & 주요 용어 Study > 주요 용어 (Key wor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ertificate of part inspection] 부품 품질검사 _ 검사성적서 (0) | 2022.12.20 |
---|---|
[PoC(Proof of Concept)] 개념 실증 (0) | 2022.12.20 |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 IRA : Inflation Reduction Act (0) | 2022.11.30 |
[기업공개] IPO : Initial Public Offering (0) | 2022.11.30 |
가치 이야기 (0) | 2022.11.27 |
댓글